세인앨범

제목그리스도의 것2024-10-03 13:46
작성자 Level 10

2024103일 목요일 성서 일과 묵상

 

그리스도의 것

 

오늘의 성서 일과

 

시편 8, 창세기 20:1-18, 갈라디아서 3:23-29, 시편 26, 욥기 2:11-3:26

 

꽃물 (말씀 새기기)

 

갈라디아서 3:29

 

너희가 그리스도의 것이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니라

 

마중물 (말씀 묵상)

 

아주 가끔, 전도할 때 지성으로 무장한 자들이 내게 대들면서 하는 말이 있다. 당신의 단군의 후손이요? 아니면 아브라함의 후손이요? 를 묻는 대듦이다. 이방 종교를 믿는 것이 제 정신이냐는 협박이기도 하다. 이럴 때 내가 곧잘 변증의 도구로 사용하는 답이 오늘 성서 일과다. 나는 아브라함의 후손이 아니라, 그리스도 예수의 것이다. 조금 더 세밀하게 접근하자면 나는 하나님의 자녀라는 반열에 있는 자다. ? 예수 그리스도에게 속해 있는 자들에게 성경이 약속한 내용이기에 그렇다. 태생적 아브라함의 자손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하자 내게 주어진 선물이자 특권이 아브라함의 자손이라고 인침받은 것이다. 그러므로 아브라함에게서 나았다는 억지보다 더 강력한 내 영적 정체성은 예수께 속한 자라는 말이 훨씬 더 적확하다. 그렇다. 나는 예수의 것으로 이 땅을 살아간다. 그러기에 오늘 성서 일과는 물론, 로마서 1:6절과 빌립보서 1:8절을 믿는 믿음으로 오늘을 산다.

너희도 그들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것으로 부르심을 받은 자니라“ (1:6)

내가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너희 무리를 얼마나 사모하는지 하나님이 내 증인이시니라“ (1:8)

내가 흔들리지 않을 수 있는 영적 무기들이다,

두레박 (질문)

 

그리스도 예수의 것으로 철저히 살고 있는가?

 

손 우물 (한 줄 기도)

 

하나님, 베푸신 은혜가 백골난망입니다. 주님이 나를 사랑하시는 은혜를 어찌 이론으로 설명할 수 있겠습니까?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나비물 (말씀의 실천)

 

그리스도 예수의 것으로 부끄럽지 않게 삶을 살아내자.

 

하늘바라기 (중보기도)

 

하나님, 추워지는 계절 소외당하는 자를 보살피는 우리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