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의 비밀 육일약국 갑시다」의 저자 김성오 씨는 마산 변두리에서 4.5평의 작은 약국을 운영하다가 지금은 재계가 주목하는 인터넷 교육업계의 CEO가 됐습니다. 그가 말하는 성공 비결은 모든 일에 성경을 원칙으로 두는 것, 그리고 고객을 감동시키는 ‘감동 경영’입니다. 무슨 일이건 성공하려면 사람의 마음을 얻어야 합니다. 그러나 누군가의 마음을 얻고 감동시키는 일이 결코 쉽지 않습니다. 먼저 하나님이 내 마음을 감동시키셔야 합니다. 내가 하나님의 감동을 받아야 다른 사람의 마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는 약국을 찾는 고객의 이름을 일일이 외우고, 주변 주민들을 섬기는 감동 경영으로 개업 12년만에 200배의 매출로 성장했습니다. 그는 그 비결이 성경에서 나왔다고 이야기합니다. 자본도 없고 천부적 재능도 없지만 성경대로 원칙을 지켰더니 성공했다고 합니다. 그는 가난한 목사의 아들로 무일푼으로 약국을 시작했지만 엄격한 신앙 교육을 받아 남을 속이거나 과장하지 않는 삶을 살았습니다. 부모님의 신앙 교육과 성경이 사업의 자산이 된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대로 살고 성경대로 사업하고 성경대로 인간관계를 가지면 반드시 성공한다고, 성경이 우리 삶을 인도하는 등대라고 간증합니다. 김성오 씨가 변두리 약국을 유명한 성공의 장소로 만든 것처럼, 나의 열악한 환경도 하나님의 감동으로 덮을 때 믿음의 장소가 됩니다. 서 있는 곳이 형편없는 곳이라도 거기에서 다른 사람을 감동시키며 하나님의 인도를 받으면, 그곳은 찬란한 믿음의 장소로 기념될 것입니다. 「가정아 살아나라」/ 김양재
예전에 우리 신랑이 읽고 감동을 받아서 이야기 했던 기억이 납니다. 약국을 찾는 고객의 이름을 일일이 외우고 감동으로 손님에게 했던 감동 경영..
내가 처해있는 환경이 열악하다 할지라도 성경대로 그대로의 삶을 살아간다면.. 그곳이 바로 찬란한 믿음의 장소로 꽃피울 것이라 믿어요..
환경이 뛰어넘는 하나님의 사람들로 세워져 가길 소망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