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그림하우스 ; 경기도 가평군
이 세상을 살아가는 순례자에게 안식과 새 힘을 제공하기 위해 천연의 환경을 자랑하는 가평에 설립하게 된 필그림하우스. 수덕산, 명지산 그리고 연인산의 그윽한 품을 안고 청정하게 흘러가는 용추 계곡의 물소리를 들려준다. 기도실, 성경통독 세미나, 예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하나님을 예배하고 대화하는 곳이다. 대표로는 지구촌교회 이동원 원로목사가 섬기고 있다.
양화진 ; 서울 합정
언더우드, 아펜젤러, 베델, 헐버트등 한국으로 가라는 하나님의 부르심에 순종하여 목숨을 바친 선교사들이 묻힌 곳이다. 죽어서까지 이 땅을 떠나지 않고 한 줌의 흙으로라도 남기 바랐던 그들의 사랑을 품고 있는 곳이며, 치열한 선교 현장을 체감할 수 있는 역사의 발자취를 볼 수 있는 곳이다. "나는 웨스트민스터 사원에 묻히기보다 한국에 묻히기를 원하노라" -헐버트 "나에게 천의 생명이 주어진다 해도 그 모두를 한국에 바치리라" -켄드릭
예수원 ; 강원도 태백
예수원은 대천덕 신부님 가족과 성미가엘신학원 학생들, 그리고 항동교회 신자들과 건축노동자로서 함께 일하던 형제 자매들에 의해 1965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노동과 기도 그리고 코이노니아와 선교등을 중요시한다. 예수원을 방문한 손님들은 예배는 의무적으로 참석하셔야 하며, 본인의 의사에 따라 노동에 동참할 수 있다.
애양원 ; 전남 여수시 (
“사랑으로 보살피는 동산”이란 뜻을 가진 애양원은 한센스병 환자들을 보살피는 기간으로 1909년 처음 설립되었다. 일제의 식민통치와 남북의 6.25전쟁으로 어두웠던 시대에 한센인을 사랑으로 섬긴 손양원 목사을 기념한 순교기념관과 유적지 테마 기념공원등이 있다.
이기풍선교기념관 ; 제주시 조천읍
우리나라 최초의 목사님 이기풍 목사의 신앙심과 애국정신을 기념하고 제주도의 복음선교를 전승하기 위하여 세워진 기념관이다.전시실에서 이기품 목사의 제주도 복음사역과 기독교 관련 자료를 만날 수 있으며 숙박시설 외에도 기념관과 연계되어 있는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산책와 등산로등이 있다.
천국의 섬 증도 ; 전라남도 신안군
복음을 전하다가 목숨까지 내준 여성 순교자 문준경 전도사의 헌신적 사랑으로 지금은 주민 90퍼센트 이상이 예수를 믿는 증도! 우리나라에서 최고의 복음화율을 자랑하는 곳이다. '천국의 섬' 이라고 불리는 증도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올레길 등으로 유명한 명소이기도 하다. 6.25 시대에 끝까지 신앙을 지키다가 순교한 문준경 전도사의 묘와 기념비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