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앨범

제목2024-06-05 18:01
작성자 Level 10

10월 13일 금요일 성서 일과 묵상

 

 

오늘의 성서 일과

 

시편 23이사야 22:8b-14, 야고보서 4:4-10, 시편 106:1-23, 출애굽기 24:9-1

 

꽃물 (말씀 새기기)

 

시편 106:13

 

그러나 그들은 그가 행하신 일을 곧 잊어버리며 그의 가르침을 기다리지 아니하고

 

마중물 (말씀 묵상)

 

구약성경을 묵상하다 보면 자카르라는 히브리어를 많이 만나게 된다. ‘생각하라’ 혹은 기억하라’ 등등의 어휘로 번역할 수 있는 단어다야훼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신앙 공동체에게 명령하신 내용 중에는 너희 하나님 야훼를 기억하라라는 상용구가 지천에 있다.

이 말은 역으로 표현하자면 하나님을 잊어버린 이스라엘에 대한 경고일 테다광야 40년은가나안에 들어가서도 여전히 이스라엘은 하나님을 잊어버린다상습적으로 그렇다하나님이 이런 이스라엘을 곱게 보실 리 만무다시인이 토설한 시어가 이런 이스라엘을 잘 표현한다.

곧 잊어버리고

이라는 부사가 주는 의미가 무겁게 다가온다나도 공범자라서 그렇다하나님이 주신 은혜는 이론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데그렇게 가히 없이 많은데 나는 야훼의 은혜를 곧 잊어버리는 배은망덕한 자로 살기를 주저하지 않는다참 대책 없는 인사다.

오늘 성서일과를 묵상하면서 염치없지만 또 다른 다잡이 한다.

하나님의 은혜를 잊지 않기로

 

두레박 (질문)

 

영적 치매자인가하나님의 은혜를 그렇게 곧 잊어버리니!

 

손 우물 (한 줄 기도)

 

하나님하나님의 은혜 안에 거하게 하소서하나님의 은혜가 언제나 나를 휘감게 하소서결코 하나님의 은혜를 망각하지 않게 하소서잊는 배은망덕의 죄를 범하지 않게 하소서.

 

나비물 (말씀의 실천)

 

복기하고 곱씹고또 복기하고 곱씹자하나님의 은혜를.

 

하늘바라기 (중보기도)

 

하나님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어린아이들이 공포에 질리지 않는 세상이 되게 하소서.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