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소식

제목3월 1일 세인소식2024-03-15 16:48
작성자 Level 10

□ 3월은 기름부음 받은 자로 실천하며 사는 달입니다.


1) 오늘은 교회력으로 사순절 주일입니다.
2) 오늘 주일부터 코로나 19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주일 낮 예배는 이원화 예배로 드리고 주일 오후 예배는 드리지 않습니다. 더불어 수요 예배는 인터넷 실시간 방송 예배로 드립니다.
(이원화 예배란 온라인, 오프라인 예배를 동시에 드린다는 의미입니다. 인터넷으로 예배를 드릴 수 있는 교우들은 실시간 예배로 가정에서 드리고, 인터넷 예배를 드릴 수 없는 교우들은 교회에 직접 나와서 예배를 드리는 방식입니다. 이 예배에 따른 구체적인 지침들은 별지로 공지했습니다. 세밀히 살피셔서 예배에 착오가 없기를 바랍니다.)
3) 장진영 집사의 부친 되시는  장용복 성도께서 28일 소천하였습니다. 유족에게 하나님의 위로가 있기를 바랍니다.
4) 교회 청소 사역은 셀 리더가 중심이 되어 적당한 시간에 섬겨주시기를 바랍니다.
5) 코로나 사태에 즈음한 예배 지침은 주보 별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사태에 즈음한 예배 지침

1) 주일 예배는 이원화예배로 드립니다. 인터넷 방송을 통하여 예배를 드릴 수 있는 지체들은 인터넷 주일 예배로 온라인 예배를 드려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인터넷 자체에 접근할 수 없는 교우들은 교회에 나오셔서 예배를 드리기를 바랍니다. 오프라인 예배 즉 교회에 나와서 예배를 드리는 교우들의 예배 시간은 주일 오전 9시와 11시 두 번에 걸쳐서 예배를 드립니다. 맞는 시간에 나오시면 됩니다. 집에서 인터넷 실시간으로 예배를 드리는 교우들 역시 당연히 이 두 번의 시간 중 하나를 선택해서 온라인 예배에 참여하시기를 바랍니다. (단 오후 1시 30분에 드리려고 했던 3부 예배는 드리지 않습니다.)

2) 주일 예배의 세부적 지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가족들과 시간을 정해서 함께 예배를 드립니다.
② 찬송을 부를 때는 따라 부릅니다.
③ 예배 후 가족들과 함께 기도제목을 나누고 기도합니다.
④ 예배드리는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하여 각 셀 리더와 인턴들에게 각 1장씩을 보내고, 각 셀 리더나 인턴 중에 한 명이 지임철 전도사에게 보냅니다. 이렇게 보내진 가정예배 사진은 교회 홈페이지에 올릴 것입니다. (이 과정은 감시나 압박의 과정이 아니라 목회적인 돌봄의 차원임을 알려드립니다.)
⑤ 주일 예배를 드리고 난 영적인 감동이나 나눌 내용을 정리하셔서 담임목사의 SNS로 보내주시기를 바랍니다.

3) 예배 헌금에 대한 지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기존 포털 사이트에서 예배 헌금을 온라인 헌금으로 송금하라고 가이드 하는 데 세인 교회는 그런 방법으로 하지 않습니다.
② 셀 리더와 인턴들이 유기적으로 공조하여 셀 원들의 주일 예배 헌금을 도와주시기를 부탁합니다.
③ 주일이 되기 전에 교회에 나오셔서 셀 원들의 헌금 봉투를 수령하여 지체들에게 나누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④ 주일 헌금을 드린 지체들은 개인이 할 수 있으면 개인이, 혹은 리더와 인턴의 도움이 필요한 지체는 도움을 받아 반드시 교회에 헌금함에 넣든지 아니면 지임철 전도사께 전달하여 오프라인 예배 시간에 봉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므로 이 사역 역시 기동력이 있는 리더 혹은 인턴이 적극적으로 도와야 합니다. 이런 불편함을 담임목사가 고집하는 것은 온라인 헌금은 ‘봉헌함’ 이라는 대단히 중요한 신학적, 성서적 내용과 맞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4) 3월 달 주간 새벽예배는 쉬고 수요 예배는 인터넷 예배로 드립니다. (교역자는 모든 예배를 정상적으로 드립니다.)

5) 어린이 교회학교 주일 예배는 없습니다. 부모님들과 함께 예배를 가정에서 드리도록 합니다.
6) 학생회 제자훈련도 쉽니다.
7) 하울 찬양단 사역도 쉽니다. 
8) 셀 리더 교육은 쉽니다. (단 셀 담당 피선교지 선교헌금은 반드시 드릴 수 있도록 셀 리더들은 유념하시기를 바랍니다.)
9) 구원 그 이후 반, 남성 소그룹 성경공부, 부모와 함께 하는 큐티 사역도 코로나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중단합니다.
10) 신천지 집단의 주일 예배 참석에 대비하여 예배 안내위원들은 낯선 자가 찾아오면 영접하지 말고 2주 후에 교회에 참석할 것을 정중히 고지하여 주기를 바랍니다.
11) 주일 예배를 비롯한 일체의 예배 시간에 맞추어 운행하던 차량 운행을 중단합니다. 교우들의 양해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