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인 5월의 21일은 부부의날입니다. ‘5월에 둘(2)이 하나(1)가 된다.’는 뜻입니다. 하나님 주신 소중한 가정의 `부부생활 십계명' 및 `부부 롱런 수칙'을 소개합니다.
♥ 부부생활의 십계명 ♥
1. 두 사람이 동시에 화를 내지 않는다. : 부부 중 한쪽이 먼저 화를 내게 되면 상대방에게 좋지 않은 감정이 전해지므로 가급적 감정적인 대화를 피해야 한다. 2. 목소리를 높이지 않는다. : 한번 높아진 목소리는 쉽사리 작아지지 않으므로 가급적이면 부부간의 언성을 높이는 일은 자제해야 한다. 3. 서로 허물은 보지 말고 말실수를 하지 않는다. : 좋은 감정을 갖고 있는 이들은 단점이 매력으로 보일수도 있다. 4.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는다. : 비교하는 것만큼 좋지 않은 습관은 없으므로 항상 내 남편, 내 아내가 최고라는 생각을 갖고 산다. 5. 서로의 아픈 곳을 끄집어내지 않는다. : 부부는 서로의 아픈 상처를 감싸주는 관계이므로 서로에게 상처를 주지 않는다. 6. 화를 품고 잠자리에 들지 않는다. : 화를 오래 갖고 있으면 병이 되므로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즉시 해결하는 것이 좋다. 7. 처음의 사랑을 잊지 말고 칭찬할 것을 찾는다. : 부부의 연애시절이나 결혼초기의 로맨틱한 기분을 회상하는 것이 애정생활을 지속하는데 도움이 된다. 8. 속이거나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 서로에게 숨기거나 거짓말을 하면 부부간의 신뢰감만 무너진다. 9. 자존심을 깨고 먼저 화해를 청한다. : 혹여 싸움이 생기더라도 먼저 풀려고 하면 뜻 밖에 문제의 실마리가 잘 풀릴 수 있으므로 억지로 고집을 부리는 것은 좋지 않다. 10. 부부는 가정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임을 잊지 않는다. : 부부의 운명으로 맺어진 사이라는 것을 잊지 말고 서로의 부모님을 내 부모로 알고 존중해야 한다.
◇ 부부 롱런 수칙 ◇
▷ 칭찬에 인색하지 않는다. : 칭찬은 상대방에게 즐거움을 주게 되므로 좋은 점이 있다면 아낌없는 칭찬을 통해 서로에 대한 좋은 감정들을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 ▷ 함께 즐길 수 있는 오락이나 취미를 만든다. : 부부가 무언가를 함께 공유한다는 것만으로도 서로에 대한 믿음을 심어줄 수 있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취미활동을 개발하거나 부부 중 한쪽이 좋아하는 취미활동을 함께하는 것이 좋다. ▷ 금연, 절주하고 건강을 지킨다. : 부부간의 서로 건강을 챙겨주는 것만으로도 서로에 대한 애정을 확인할 수 있다. ▷ 경제적·심리적으로 적당히 독립한다. : 경제적, 심리적인 부담을 이유로 부부관계의 갈등이 생길 수 있다. 심리적으로 서로에게 부담이 되는 것도 부부생활의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 부부 교육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한다. : 부부생활도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하다. 맞벌이 부부들의 경우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그동안 서로가 몰랐던 부분을 알고 함께하는 것이 좋다.
사랑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