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앨범

제목부부 = 둘(2)이 하나(1)2024-05-17 13:38
작성자 Level 10
가정의 달인 5월의 21일은 부부의날입니다. ‘5월에 둘(2)이 하나(1)가 된다.’는 뜻입니다.
하나님 주신 소중한 가정의 `부부생활 십계명' 및 `부부 롱런 수칙'을 소개합니다.

♥ 부부생활의 십계명 ♥

1. 두 사람이 동시에 화를 내지 않는다. : 부부 중 한쪽이 먼저 화를 내게 되면 상대방에게 좋지 않은 감정이 전해지므로 가급적 감정적인 대화를 피해야 한다.
2. 목소리를 높이지 않는다. : 한번 높아진 목소리는 쉽사리 작아지지 않으므로 가급적이면 부부간의 언성을 높이는 일은 자제해야 한다.
3. 서로 허물은 보지 말고 말실수를 하지 않는다. : 좋은 감정을 갖고 있는 이들은 단점이 매력으로 보일수도 있다.
4.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는다. : 비교하는 것만큼 좋지 않은 습관은 없으므로 항상 내 남편, 내 아내가 최고라는 생각을 갖고 산다.
5. 서로의 아픈 곳을 끄집어내지 않는다. : 부부는 서로의 아픈 상처를 감싸주는 관계이므로 서로에게 상처를 주지 않는다.
6. 화를 품고 잠자리에 들지 않는다. : 화를 오래 갖고 있으면 병이 되므로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즉시 해결하는 것이 좋다.
7. 처음의 사랑을 잊지 말고 칭찬할 것을 찾는다. : 부부의 연애시절이나 결혼초기의 로맨틱한 기분을 회상하는 것이 애정생활을 지속하는데 도움이 된다.
8. 속이거나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 서로에게 숨기거나 거짓말을 하면 부부간의 신뢰감만 무너진다.
9. 자존심을 깨고 먼저 화해를 청한다. : 혹여 싸움이 생기더라도 먼저 풀려고 하면 뜻 밖에 문제의 실마리가 잘 풀릴 수 있으므로 억지로 고집을 부리는 것은 좋지 않다.
10. 부부는 가정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임을 잊지 않는다. : 부부의 운명으로 맺어진 사이라는 것을 잊지 말고 서로의 부모님을 내 부모로 알고 존중해야 한다. 

◇ 부부 롱런 수칙 ◇

▷ 칭찬에 인색하지 않는다. : 칭찬은 상대방에게 즐거움을 주게 되므로 좋은 점이 있다면 아낌없는 칭찬을 통해 서로에 대한 좋은 감정들을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
▷ 함께 즐길 수 있는 오락이나 취미를 만든다. : 부부가 무언가를 함께 공유한다는 것만으로도 서로에 대한 믿음을 심어줄 수 있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취미활동을 개발하거나 부부 중 한쪽이 좋아하는 취미활동을 함께하는 것이 좋다.
▷ 금연, 절주하고 건강을 지킨다. : 부부간의 서로 건강을 챙겨주는 것만으로도 서로에 대한 애정을 확인할 수 있다.
▷ 경제적·심리적으로 적당히 독립한다. : 경제적, 심리적인 부담을 이유로 부부관계의 갈등이 생길 수 있다. 심리적으로 서로에게 부담이 되는 것도 부부생활의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 부부 교육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한다. : 부부생활도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하다. 맞벌이 부부들의 경우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그동안 서로가 몰랐던 부분을 알고 함께하는 것이 좋다.


이강덕 09-05-15 11:08
  김목사님이 소개한 부부의 십계명과 롱런 수칙을 잘 새기는 우리 세인의 가정이기를 기대합니다.
동시에 앞으로 가정을 이룰 우리 교회의 차세대의 예비 부부들도 명심하기를 소망합니다.
항상 주님의 은혜가 우리 세인의 부부들에게 넘쳐나기를 기도합니다.

사랑합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