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심리학자가 새해 첫날 재미있는 실험을 했습니다. 무작위로 선정된 실험대상자들을 모아놓고 흰 종이를 한 장씩 나누어 주며 말했습니다. ‘그 흰 종이 위에 새해 소원을 기록해 보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슴 속에 품은 새해 소원을 정성껏 적어 내려갔습니다.
그러나 몇몇 사람은 이를 빈정거리며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종이에 소원을 적는다고 해서 그 소원이 이루어지는 것도 아니지 않느냐’는 주장이었습니다. 그들은 아무 소원을 적지 않고 그냥 백지를 제출했습니다.
잠시 후 심리학자가 말했습니다. ‘여러분, 종이에 적은 소원을 삶의 목표로 설정하고 아침마다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틀림없이 그 소원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그리고 몇 년이 흘렀습니다. 심리학자는 그때에 실험에 참가했던 사람들을 찾아갔습니다. 그 결과 놀라운 사실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종이 위에 소원을 적었던 사람들은 모두 소원을 이루었던 것입니다. ‘취업에 성공한다’라고 적었던 사람은 취업이 되었고 ‘애인이 생긴다’고 적었던 사람은 결혼했으며 ‘부자가 된다’고 적었던 사람은 큰돈을 벌었습니다.
하지만 백지를 낸 사람들은 달성해야 할 목표를 정하지 않았기에 이룬 것이 아무 것도 없었습니다.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확신, 기도제목은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확신으로 기록하면 그 기도제목과 소원은 반드시 이루어질 것입니다.
세인 지체들의 기도의 제목이 있을 것입니다. 이를 위해 목사님과 사역자들이 기도하겠지만 자신의 기도제목이 다 이루어질 것을 믿고 주님께 간구와 기도로 나아갈 때 모든 기도의 제목이 이루어 질 것을 믿습니다.
저도 여러분의 소원이 이루어지기를 기도합니다.
자세한 것은 자주 소식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